Warning: Constant WP_DEBUG already defined in /labelgallery/www/wp-config.php on line 91 Warning: Constant WP_DEBUG_LOG already defined in /labelgallery/www/wp-config.php on line 92 Warning: Constant WP_DEBUG_DISPLAY already defined in /labelgallery/www/wp-config.php on line 93 Label story / te-vino – LABEL GALLERY

Label story / te-vino

Label story 47

 

te-vino

글 | 레이블갤러리

 

와인, 술 등 각종 음료 그리고 식료품에 부착되는 다양한 디자인의 라벨에는 수많은 이미지와 텍스트가 곁들여져 상품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 그림이나 사진 등의 이미지는 특정 상황이나 인물 혹은 오브제 등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기도 하지만 추상적으로 어떠한 느낌을 전달해주기도 한다. 그에 비해 텍스트는 비교적 분명하게 그 드러내는데, te-vino는 그러한 특성을 잘 활용한 라벨을 디자인했다.

00-1 Te-vino - Destino Estudio (2160x2160)

스페인에서 생산되는 te-vino 와인의 라벨 디자인은 이미지가 철저히 배제된 오로지 텍스트로만 구성되어 있다. 컬러는 총 3가지 종류이며, 각 라벨에는 메인 컬러와 블랙의 텍스트만이 존재한다.

라벨에는 짤막하게 쓰여진 단어와 그 아래로 크기가 다른 블랭크들이 구역을 나누고 있다. 이것들과 마주한 이들은 아마도 본능적으로, 매우 자연스럽게 비워진 칸마다 어떠한 내용을 적을 수 있음을 알고 무엇을 채워 넣어야 할지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작게 쓰여진 단어를 확인할 것 같다.

의도적으로 여백을 만들고, 사용자가 그곳을 어떠한 내용으로 채우고 싶게 만드는 아주 단순하면서도 위트 있는 아이디어처럼 보인다.

06 Te-vino - Destino Estudio (2160x2160)

2020-05-19 11;27;12

여백에는 날짜, 시간, 장소 그리고 ‘Denunciante’, ‘Denunciado’라 적혀 있는데, 이는 스페인어 사전적의미로 ‘신고하는’ 그리고 ‘신고된’ 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그 밑으로는 ‘목적’, ‘이유’, 동기’ 등의 뜻을 나타내는 ‘motivo’와 ‘개선’ 등의 의미를 갖는 ‘bonificación’이 자리했다. 마지막 서명란까지 언뜻 그 의미만 보면 대체 와인과 무슨 관련이 있나 싶은 단어들이다.

아마도 와인을 선물하는 날짜와 시간 그리고 주고, 받는 이들에 대한 정보(?)를 써넣게 하고자 하는 의도로 보인다.

01-0 Te-vino - Destino Estudio (3849x2160)

어쨌든 이 와인을 선물하거나 혹은 받는 이, 또는 직접 구매한 구매자들은 저마다 빈 공간을 각기 다른 저마다의 내용들로 채워 나갈 것이다. 어떻게 보면 지극히 개인적이며 세상에 단 하나만 존재하는 자필로 써 내려간 나만의 라벨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아주 간단하고 명료한 아이디어로 와인을 접한 이들 모두 자신만의 특별한 라벨을 갖게 하는 좋은 디자인이라 할 수 있겠다.

 

참고 : https://www.packagingoftheworld.com

이미지 출처 : https://www.packagingofthe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