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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el story / Céltorony

Label story 28

 

Céltorony

글 | 레이블갤러리

   

스포츠의 한 장면이 라벨 디자인이 된다.

부다페스트에 위치한 Céltorony라는 브런치 카페는 ‘카약’이라는 스포츠를 테마로 꾸며져 있다. 그러니까 그곳의 인테리어에서 메뉴판 등의 작은 소품들까지 하나의 컨셉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다.

축구, 야구, 농구 등 우리에게 친숙한 운동 종목들이 있겠지만, 어쩐지 수상스포츠는 조금 낯설고 게다가 카약이라는 단어자체는 묘하게 이국적인 느낌까지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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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출시된 Céltorony 맥주. 그 라벨에는 카약 경기의 한 장면을 그려낸 듯한 일러스트가 디자인되었다. 종류는 3가지이며, 눈에 띄게 다른 각각의 컬러로 구분 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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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벨에 표현된 장면은, 하늘에서 내려다본 시점과 같다. 해바라기씨 형태와 유사한 모양의 배, 그 양 옆으로는 노가 뻗어 나와있다. 각 각의 배에는 1번부터 번호가 쓰여 있는 옷을 입은 사람들이 타고 있으며, 저마다 물살을 가로지르며 속력을 내어 앞으로 나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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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약에 지나간 자리의 물줄기를 꽤나 직접적으로 표현한 붉은색 라벨 속의 풍경은 속도감이 가장 높아 보인다. 배경의 텍스트들은 빠르게 움직이는 카약이 만들어내는 물보라에 영향을 받아 흐물흐물 흔들리고 있는 듯 보인다. 이런식으로 작은 요소들이 라벨 을 전체적으로 동적이게 보이게 한다. 반면 직선과 곡선으로  물결을 묘사한 오렌지 라벨 위의 카약들은 어쩐지 조금 차분하게 나아가고 있는 듯하다. 어쨌든 그들은 모두 한 곳을 바라보며 나아가고 있다. 결승선까지 도달해야 하고, 가장 먼저 도착한 카약이 승리하는 것이 이 스포츠의 룰이다. 그 규칙이 미니멀하게 묘사되어 Céltorony의 로고가 된다. CÉLTORONY의 T가 결승선과 카약으로 탈바꿈하여 결승선에 들어서는 배의 모습을 위트 있게 표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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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특정 상품에 부착된 라벨의 이미지는 정지 되어있다. 그러니까 어떠한 사물 혹은 동물, 텍스트나 기타 도형 등이 어우러져 하나의 디자인이 된다. 그에 비해 Céltorony의 라벨은 움직이는 듯 보인다. 멈춰 있다기 보다는 유동적으로 흐르는 느낌이다. 물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드러냈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슬쩍 보면 그저 그런 일러스트 삽화 중 하나라 느껴질 수 있으나, 수상스포츠인 카약을 소재로 삼아 라벨을 디자인했다는 점, 그리고 마치 그 경기를 위에서 내려다보고 있는 듯한 시점으로 그려낸 것이 무척이나 흥미롭다.

 

 

 

 

참고www.ateriet.com ,http://celtorony.hu/

이미지출처:packageinspiration.com ,http://kissmiklos.com/celtorony-craft-beer-selection ,